몸에 잠시라도 휴대폰이 떨어지면 분리불안 증세까지 생기게 만드는 요즘이지요? 잠깐 보이지 않아도 이리저리 찾게 마련인데, 이런 휴대폰을 잃어버린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당황스럽겠습니까?
반대로 잃어버린 분이 있이 있다면 습득하는 분도 있으시지요? /주인이 잃어버리고 얼마나 당황하며 찾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빨리 찾아주고 싶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주인도 찾아주고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분실 핸드폰 찾아주는 방법
- 우체국이나 우체통에 넣기
- 전원이 방전되었거나 휴대폰 잠금 장치가 되어 있어서 직접 전달하기 어려울 때는 가까운 우체국이나 우체통에 넣으면 됩니다.
- 단, 우체통에 넣었을 때는 더 빨리 전달할 수 있지만 사은품은 받지 못합니다.(당연히 누가 습득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겠지요.)
- 지구대,파출소,경찰서에 맡기기
- 가까운 파출소나 경찰서를 방문해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분실자를 확인할 수 있으면 바로 휴대폰을 찾아줍니다.
- 만약 바로 분실자를 찾기 어려우면 일정 보관 기간이 지난 후 <핸드폰찾기콜센터>로 넘어갑니다.
사은품 종류와 사은품 대상자
- 사은품 종류
- 신형인 경우는 10,000원 구형인 경우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 신형과 구형의 기준은 각 휴대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집니다.
- 모바일 문화상품권이나 지류(종이)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은품 대상자
- 사은품 미지급 대상은 본인이나 가족 명의의 중고폰이나 폐기폰.
- 상대불량의 휴대폰.
기기 변경을 하면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중고폰을 갖다 주는 것은 사은품을 받지 못합니다. <핸드폰찾기콜센터>의 취지는 잃어버린 분실자에게 돌려주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사은품 받는 기간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 습득 신고 후부터 사은품을 받기까지 약 4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우체국에 갖다 줬다면, 우체국에서 <핸드폰찾기콜센터>로 보내는 데 시간이 걸리고 또 1주일 단위로 습득자에게 일괄적 보내다 보니 이 정도 기간이 필요합니다.
습득신고시 작성했던 정보를 토대로 사은품을 보내는 데 만약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콜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찾기콜센터>는 1566-4300번입니다.
비록 사은품은 적은 금액(?)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하고 소중한 핸드폰을 돌려주는 좋은 일입니다. 우체국이나 파출소를 방문하는 게 번거롭지만 다시 돌아온 핸드폰을 좋아할 그 누군가를 위해서, 만약 습득하시게 된다면 주인도 찾아주고 사은품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