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에 정기예금을 넣었는데 하루만에 예상하지 못하게 돈이 나갈 때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케이뱅크 예금 중도해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해지하고 싶은 않은 마음이 커서 그랬는지, 해지 방법을 찾지 못해서 헤맸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서 중도해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했습니다.
케이뱅크 예금 중도해지 방법
먼저 당연한 말이지만 케이뱅크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먼저 해지 하려고 하는 계좌를 선택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초기화면에 가입한 상품들 목록이 나오기 때문에 여기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예금>목록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해지하려고 하는 계좌를 선택하면 이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불과 하루밖에 되지 않았지요?ㅠㅠ 연 3.5%로 내가 받을 이자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입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해지를 하지만, 만약 이미 가입한 지 여러 달이 지났다면 해지하는 것과 부분인출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비교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갑자기 필요하신 분을 위해서 케이뱅크는 2회에 한해서 부분적으로 예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단 비과세저축에 가입하셨다면 부분인출은 안됩니다.
해지 하기 위해서 <계좌 해지>를 선택해 주세요. 지금 보면 이렇게 딱 계좌해지라고 적혀 있는데, 왜 저는 이 단어가 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못찾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만기예상이자라고 적혀 있는 부분 때문에 착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루 사이에 뭐 그리 이자가 많이 불어났겠습니까 만은, 19원 밖에 되지가 않네요. 이 단계에서는 해지한 후 돈을 입금 받을, 입금계좌를 선택합니다. 지금은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계좌를 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다음>이 활성화 됩니다.
다시 한 번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입금계좌까지 맞게 선택했다면 <네>를 선택합니다.
이제 정말 해지하려고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으로, 인증 전화를 받아야 합니다. 케이뱅크에서 등록된 내 휴대폰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이때 화면에 나타난 숫자를 눌려줘야 합니다. 정확하게 숫자를 눌렸다면 전화는 자동으로 끊어집니다.
혹 전화가 걸려 오지 않는다면 내 전화기에서 케이뱅크가 차단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보안 단계입니다. 저는 지문로 등록되어 있어서 지문으로 인증합니다. 그러나 다른 분들은 지문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인증 방법으로 하시겠지요. 아무튼 이것으로 최종 중도해지 과정은 모두 끝났습니다.
부득이하게 해지하게 되어 아쉽지만 아무튼 문제 없이 잘 해지가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예금할 돈을 모아야겠습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케이뱅크는 워낙 비대면으로 하는 인터넷뱅킹이라 그런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잘 해지가 되지 않거나 문제가 있으시다면 케이뱅크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은행 ☎️1511-1000
케이뱅크 카드 ☎️1522-1155
해외에서 걸 때 ☎️82-2-3778-9111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항목에 맞춰서 질문과 답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정기예금 중도해지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